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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실패 NO!] 재택근무 100% 성공하는 꿀팁 7가지

by 동막이 2025. 5. 21.

 

요즘 재택근무하는 분들 많죠?
근데 집에서 일하다 보면 집중 안 되고, 시간 관리도 힘들고, 생산성 뚝 떨어질 때가 많아요.
그래서 재택러들을 위한 ‘재택근무 완전 정복 꿀팁 7가지’를 준비했어요!

 

 

출처 AI

 

 

 

1. 출근 시간처럼 일어나기 

늦잠 자고 시작하면 하루가 엉망!
일할 때는 평소 출근 시간 맞춰 일어나서 정신 바짝 차려야 해요.

 

 

 

 

2. 전용 작업 공간 만들기 

집이 사무실이 돼야 집중력도 확 올라가요.
방 한 구석이라도 좋으니 작업 공간 따로 꾸미세요.

 

 

 

 

3. 업무 시간 명확히 정하기 

집에 있어도 ‘일하는 시간’과 ‘쉬는 시간’은 꼭 구분하세요.
타이머 앱이나 캘린더 활용 추천!

 

 

 

 

4. 복장 갖춰 입기 

집인데 편한 옷만 입으면 정신이 흐트러져요.
약간 단정한 복장으로 입으면 ‘업무 모드’ 전환에 도움 됩니다.

 

 

 

 

5. 주기적으로 스트레칭과 휴식하기 

1시간마다 5분씩 일어나서 몸 풀어주기!
눈 피로도 줄이고, 집중력 유지에 효과적이에요.

 

 

 

 

6. 업무용 메신저 및 툴 적극 활용하기 

슬랙, 팀즈, 줌 등 업무 도구는 적극 활용해 원활한 소통을 유지하세요.
꼭 필요할 때는 카메라 켜서 얼굴 보고 대화하는 것도 좋아요.

 

 

 

 

7. 퇴근 후 완전 OFF! 

재택근무 끝나면 업무 관련 기기 꺼두고, 일 생각하지 않기!
워라밸 제대로 지키는 게 장기적으로 건강과 성과 모두에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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